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2동탄 리옹 치동천 근처 분위기 좋은 데이트 맛집 와인 스테이크

by ∴→∵→… 2023. 1. 10.

2동탄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분위기의 와인 및 스테이크 전문점을 검색하던 중 치동천 근처에 분위기 좋은 데이트 맛집 리옹을 방문해서 스테이크에 와인 즐기고 온 후기 남겨볼게요.

 

 

 

2동탄 리옹 주차 및 외관

집 근처이기도 하고 치동천 조깅 코스 끝 무봉산 및 화성상록GC로 들어가는 입구로 나오는 길 이제 막 상권이 발달되고 있는 곳에 분위기 있는 데이트 맛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2동탄-분위기-맛집-리옹-외관
2동탄 분위기 맛집 리옹 입구

2동탄 리옹 주차는 별도의 주차장은 없고, 가게 주변에 주차를 해야 합니다. 가게 입구 맞은편으로 보이는 주차장이 있으나 근처 커피숍 전용 주차장이라고 하네요.

 

  • 주소 - 경기 화성시 동탄치동천로3길 6-27 1층 LYON
  • 영업시간 - 11:00 ~ 21:30
    • 휴무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브레이크타임 - 15:00 ~ 17:00 
  • 예약 필수(전화 및 네이버 예약 활용)

 

 

 

2동탄 분위기 맛집 리옹 실내 및 메뉴

2동탄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리옹을 방문하실 분들은 꼭 예약하셔야 돼요. 처음 지나가다 들어갔을 때 예약을 안 해서 이용을 못했고 전화로 예약을 해도 되지만, 네이버 예약을 들어가 봐도 당일 예약은 힘들고 몇일치 예약도 꽉 차 있어서 예약 경쟁이 있을 정도였습니다.

2동탄-분위기-맛집-리옹-실내
리옹은 실내도 원목 스타일 인테리어입니다.

2동탄 분위기 맛집 리옹은 외관부터 실내까지 원목 느낌의 인테리어로 꾸며 놨으며 실내도 약간 어두운 느낌으로 분위기가 좋습니다.

 

오픈 주방으로 테이블에서도 분주하게 움직이시는 직원분들을 볼 수 있어요. 그만큼 청결에 자신이 있다는 거겠지요.

2동탄-분위기-맛집-리옹-주방
리옹 오픈 주방으로 신뢰감을 줍니다.

매장 중간에 엔틱 느낌의 스피커가 있는데, 매장에 흐르는 음악이 매장과 잘 어울리기는 하는데, 개인적으로 음질이 약간 좀 떨어지는 느낌을 좀 받았습니다.

 

주문은 태블릿으로 하면 되는데, 간단한 마실 수 있는 차부터 샐러드 파스타 리조또 등 일반 이탈리아 레스토랑에서 볼 수 있는 메뉴들이 있고요.

2동탄-분위기-맛집-주문
테블릿으로 스테이크와 샐러드 리조또 와인을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스테이크 메뉴 중 눈에 띄는 게 스테이크 비빔밥이 같이 나오는 메뉴가 있습니다. 저희는 주문을 안 했는데 다른 분들은 많이 드시는 게 시그니처 메뉴 같습니다. 

 

 

 

2동탄 스테이크 맛집 리옹 메뉴 후기

저희는 부채살 스테이크, 트러플 게살 리조또, 이달의 샐러드 그리고 와인으로는 엘피카로를 주문했습니다. 

 

와인 메뉴에 한 잔씩 주문하는 메뉴는 병으로는 판매를 안 하나 싶었는데, 태블릿에서 해당 와인을 클릭하면 병으로 변경해서 주문이 가능합니다.

 

우선 샐러드와 와인이 먼저 나왔는데, 직원분께서 오픈해주시고 와인 주문 시 비스킷 같은 사이드 메뉴를 주십니다. 

2동탄-분위기-맛집-리옹-샐러드
샐러드는 딱 가격만큼인 것 같습니다..

샐러드는 솔직히 4000원 가격에 크게 기대는 안 했지만, 드레싱부터 들어간 야채들이 너무 별로여서 다음번에 가게 되면 다시 주문은 안 할 것 같아요.

2동탄-분위기-맛집-리옹-트러플-게살-리조또
트러플 향이 나는 리조또는 괜찮은 풍미와 식감을 줍니다.

그렇게 샐러드에 실망을 하고 와인 한잔 마시는 사이 스테이크와 리조또가 나왔습니다. 리조또는 트러플향이 나면서 풍미가 좋아 나쁘지 않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2동탄-분위기-맛집-리옹-부채살스테이크
스테이크도 맛있지만 연근 구이가 바삭하니 정말 맛있습니다.

부채살 스테이크는 4만 원 조금 안 되는 가격대의 스테이크 치고는 훌륭했습니다. 와인과도 잘 어울렸으며, 구운 연근은 바삭하니 더 달라고 하고 싶었지만 참았습니다.

2동탄-분위기-맛집-리옹-와인
와인하고 잘어울리는 음식들이 많은 동탄 리옹

2동탄 데이트 코스로 미리 예약을 하신다면, 와인 한잔과 스테이크 및 요리들을 즐기시기에는 괜찮은 식당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음번에는 스테이크 고추장 비빔밥 메뉴에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