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인덕원역 해산물(멍게,해삼,개불, 거북손) 전문점 거문도 방문 후기

by ∴→∵→… 2023. 1. 10.

인덕원역 안쪽 번화가는 역주변이기도 하고, 근처에 오피스들도 많아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정말 많은 술집 및 음식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중 해산물 전문점 거문도에 방문해서 해산물 모둠 먹은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인덕원 해산물 거문도 외관 및 주차

인덕원역 뒤편의 먹자골목에 위치한 해산물 전문점에 거문도 주차는 인덕원역 먹자골목 악명 높게 주차자리 찾기가 힘듭니다.

인덕원-해산물-전문점-거문도-외관
인덕원역 뒤편 먹자골목에 위치한 해산물전문점 거문도

공용주차장도 이용하는 차량들이 많아서 대기를 많이 해야 되고 잘 찾아서 주차하거나 아니면 도보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주소 - 경기 안양시 동안구 흥안대로517번길 31 1층
  • 영업시간 - 15:00 ~ 23:00
  • 정기휴무 - 매주 일요일

 

 

 

인덕원 거문도 실내 및 메뉴

가지런히 놓인 원목 테이블과 검은색 의자가 깔끔한 인상을 주는 거문도 실내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해산물을 좋아하고 즐겨 먹는다고 생각했는데, 여기와 보니 처음 보는 메뉴들이 많아서 놀랐어요.

 

섭탕이라는 것도 말만 들어봤지 처음 접해보는 것 같고 그리고 거북손이라는 것은 태어나서 처음 들어보는 해산물 이름이었습니다. 

인덕원-해산물-전문점-거문도-메뉴
돌멍게 잔은 미리 말씀드려야 한다고 합니다.

해산물 외에도 생선회 메뉴도 보이는데, 회를 메인으로 해서 메뉴판에 크게 붙이고 해산물을 사이드 느낌으로 메뉴판을 구성하는데, 인덕원 해산물 전문점 거문도는 해산물이 메뉴판의 주 메뉴 느낌에 광어, 우럭회들은 사이드 느낌이 납니다.

 

 

 

 

인덕원 해산물 전문점 거문도 메뉴 후기

주문한 메뉴는 해산물 set를 시켰습니다. 해산물 세트 메뉴 안에는 돌멍게, 뿔소라, 해삼, 전복, 거북손과 함께 섭탕을 준다고 합니다.

 

단품으로 시켜서 먹기보다는 세트메뉴로 시키는 게 금전적으로나 여러 가지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기본 반찬으로 간장 새우 2p와 번데기 옥수수콘 등이 나옵니다. 섭탕은 말만 많이 들어봤는데, 찾아보니 섭탕에 섭은 홍합과 조개를 뜻한다고 합니다. 동해안에서는 자연산 홍합을 섭이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인덕원-해산물-전문점-거문도-기본반찬인덕원-해산물-전문점-양미리
거문도 기본반찬 구성

맑은 국물에 큰 조개가 한 개 들어가 있고, 작은 조개들이 보조를 맞춥니다. 국물맛은 시원한데 개인적으로 간이 좀 약한 느낌이 들었어요.

인덕원-해산물-전문점-거문도-섭탕
섭탕은 조개 및 홍합을 가지고 만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알이 꽉 차있는 양미리를 주시는데, 지난 크리스마스에 우연찮게 양미리를 접하고 나서 양미리에 푹 빠졌는데 정말 고소하고 담백한 양미리 맛났습니다.

 

그리고 본 메뉴인 해산물 세트가 나왔는데 하나하나 다 신선하고, 관리 잘못하면 비리거나 상할 수 있는 석화도 싱싱하게 맛있습니다.

인덕원-해산물-전문점-거문도-돌멍게-해삼-개불-전복-거북손-석화
거문도 해산세트 구성(돌멍게,뿔소라,석화,해삼,거북손,전복 등)

전복도 센스 있게 내장과 살을 분리해서 주시고 귀하다는 돌멍게도 둘이 먹기 부족하지 않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돌멍게에 소주를 따라서 많이 마시는데, 돌멍게 잔은 미리 말씀하셔야지 준비해주신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거북손 외관은 정말 거북이 손같이 생겨서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인덕원-해산물-전문점-거북손
태어나서 처음 맛본 거북손 맛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태어나서 처음 맛봤는데, 조개입과 비슷한 모양에 밋밋하지 않은 식감과 속살을 쏙 빼서 먹는 재미가 있었어요. 나중에 검색해보니 바닷가의 바위틈에 서식하고 한국과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고 하네요.

 

거북손과 싱싱한 해산물에 소주 한잔 생각나시는 분들은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