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4 울트라 모델을 쿠팡에서 자급제로 구입하고 사용하던 중, 구입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스크린에 화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해당 문제의 AS 처리 과정과 초기 불량 처리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갤럭시S24 초기 불량
2월 초 경에 받아 사용하던 중 갤럭시 S24 울트라 디스플레이 좌측 상단에 녹색 점 세 개가 나타나기 시작했는데요. 액정이 꺼져 있을 때는 발생되지 않았습니다.
기기를 떨구거나 어떤 외부 충격이 없었는데 발생되서 좀 어이가 없었는데요. 휴대폰은 특성상 제품 개봉 후에는 구매처를 통한 교환 또는 반품이 어려워집니다.
새 제품으로 교환을 받기 위해서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발급하는 초기 불량 판정서가 필요합니다.
갤럭시S24 서비스센터 수리
갤럭시S24의 초기 불량으로 인해 새 제품으로 교환받기 위해서는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발급하는 초기 불량 판정서가 필수적입니다.
판정서를 받기 위해서는 제품 사용 개시 후 14일 이내여야 하는데, 기기에 외상이나 사용자 과실로 인해서 발생된거는 수리로 진행해야 합니다.
제품 사용 개시는 어떻게 산정되는지가 좀 애매모호할 수가 있는데, 제품 최초 통화일을 기준으로 한다고 합니다.
최초 통화일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갤럭시S24 설정 메뉴 내 '휴대 전화 정보 > 상태 정보'에 기록된 '최초 통화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 경우, 기기 사용 시작 후 약 20일이 지나 초기 불량 판정서를 받을 수는 없는 상태였고,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액정 디스플레이 교체를 받아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외관상 문제가 없어 추가 비용 없이 수리를 완료했지만, 외관이 손상되었거나 스크린이 깨진 경우에는 무상 수리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이 점을 유의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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