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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갤럭시S24 자급제 초기불량 처리 방법 디스플레이 액정 수리 후기

by ∴→∵→… 2024. 3. 3.

갤럭시S24 울트라 모델을 쿠팡에서 자급제로 구입하고 사용하던 중, 구입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스크린에 화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해당 문제의 AS 처리 과정과 초기 불량 처리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갤럭시S24 초기 불량

2월 초 경에 받아 사용하던 중 갤럭시 S24 울트라 디스플레이 좌측 상단에 녹색 점 세 개가 나타나기 시작했는데요. 액정이 꺼져 있을 때는 발생되지 않았습니다.

갤럭시S24-울트라-초기불량
갤럭시 S24 불량 픽셀

기기를 떨구거나 어떤 외부 충격이 없었는데 발생되서 좀 어이가 없었는데요. 휴대폰은 특성상 제품 개봉 후에는 구매처를 통한 교환 또는 반품이 어려워집니다.

 

새 제품으로 교환을 받기 위해서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발급하는 초기 불량 판정서가 필요합니다.

 

 

 

갤럭시S24 서비스센터 수리

갤럭시S24의 초기 불량으로 인해 새 제품으로 교환받기 위해서는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발급하는 초기 불량 판정서가 필수적입니다.

 

판정서를 받기 위해서는 제품 사용 개시 후 14일 이내여야 하는데, 기기에 외상이나 사용자 과실로 인해서 발생된거는 수리로 진행해야 합니다.

제품 사용 개시는 어떻게 산정되는지가 좀 애매모호할 수가 있는데, 제품 최초 통화일을 기준으로 한다고 합니다.

 

최초 통화일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갤럭시S24 설정 메뉴 내 '휴대 전화 정보 > 상태 정보'에 기록된 '최초 통화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 경우, 기기 사용 시작 후 약 20일이 지나 초기 불량 판정서를 받을 수는 없는 상태였고,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액정 디스플레이 교체를 받아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갤럭시S24-울트라-액정교체
기기 교환이 아닌 액정 교체를 받았습니다.

외관상 문제가 없어 추가 비용 없이 수리를 완료했지만, 외관이 손상되었거나 스크린이 깨진 경우에는 무상 수리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이 점을 유의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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