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용인 천리 얼큰한 짬뽕 맛집 중국집 백화원

by ∴→∵→… 2022. 4. 28.

용인 천리에 볼일이 있어 갔다가, 근처 사는 지인을 만나 중국집 백화원을 가보게 되었는데요. 진한 국물의 짬뽕과 어릴 적 먹었던 옛날 느낌의 탕수육이 맛집인 중국집 백화원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식당 위치 및 외관 

위치는 용인시 이동읍 천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상가들이 모여있는 곳에 있어서 쉽게 눈에 띄는 곳에 있으며, 음식점 앞에 주차장이 넓게 있어서 방문 시 주차로 고생할 일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만, 평일 점심시간 때는 이 널찍한 주차장도 가득 찬다고 합니다. 

용인 천리 맛집 중국집 백화원 외관을보여주는이미지
용인-천리-중국집-백화원-외관

중국집 백화원 주소 :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백옥대로 611 수누리

영업시간 : 09:00 ~ 21:00

 

 

 

메뉴 및 식사 후기

내부로 들어서니, 가게가 꽤 넓고, 깔끔합니다. 지인 말로는 예전 좌식에서 리모델링한 거라 전해 들었습니다. 메뉴는 보통 중국집에서 볼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면으로 된 메뉴 앞에는 '손'이라는 글자가 들어가 있어 수타면을 강조하는 것 같습니다.

용인 천리 중국집 백화원의 깔끔한 내부를 보여주는 이미지
용인-천리-중국집-백화원-내부

메뉴는 낙지 짬뽕밥과 탕수육 작은 거를 주문했습니다. 단무지와 양파가 기본적으로 나옵니다. 요즘 중국집에서 양파 안주는 곳도 많은 것 같습니다. 중국집은 단무지랑 양파가 기본 반찬으로 생각하고 있는 저로써는 기본으로 주지 않으면 따로 양파를 부탁해야 주더라고요. 한적한 시간대에 방문해서 그런지 음식은 금방 나왔습니다.

용인 천리 중국집 백화원의 여러가지 메뉴를 보여주는 사진
용인-천리-중국집-백화원-메뉴판

탕수육 비주얼은 옛날 탕수육 같이 딱딱해 보였는데, 부드럽게 씹히는 탕수육이었습니다. 

옛날 바삭할 것 같은 느낌의 탕수육 사진
용인-천리-중국집-백화원-탕수육

이어서 짬뽕은 확실히 기본기가 강하다고 느낀게 국물이 진하고 기본 육수를 잘 만든 느낌입니다. 찐득한 국물 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짬뽕밥을 주문할 경우 당면이 밑에 깔려 있으니 참고하셔서 먼저 드시는 게 좋겠습니다.

낙지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가서 국물이 진한 짬뽕을 보여주는 이미지
용인-천리-중국집-백화원-낙지짬뽕

식당 위생을 조금 신경 쓰는 편인데요 여기는 라스트 오더 받고나서 주방에 계신 분들이 따로 주방 청소하는 시간을 가지시는데, 일반적인 식기 외에 환풍구 덕트까지 꼼꼼하게 청소하고 마감하시는 모습 보고 믿음이 절로 생겼습니다. 

 

자주 가게 될 위치의 음식점은 아니지만, 또 가게 된다면 다시 방문해서 꼭 다시 먹어보고 싶을 만큼 괜찮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