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팩터링이라는 책을 추천받아,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서점 알라딘에서 책 구매를 알아보게 되면서 전자책 구매 및 구매한 전자책을 보는 알라딘 PC용, 아이패드 전자책 뷰어 사용한 후기 적어볼게요.
인터넷 서점 알라딘 전자책 구매
인터넷 서점은 여러 곳이 있지만 저는 예전부터 알라딘만 이용했습니다. 다른 이유는 없고 한번 선택한 곳을 바꾸기가 싫은 귀차니즘도 있었던 것 같아요.
아무튼 리팩터링은 프로그래밍 소스코드를 코드 구조를 개선하여 효율적인 코드로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마침 정체돼 있는 것 같은 코딩 실력에 업그레이드를 해볼 생각으로 추천받은 리팩터링 책을 구매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서점 전자책 구매 유의사항
저는 직업 특성상 업무와 관련된 책을 읽을 때 PC를 항상 곁에 두고, 읽으면서 같이 실습하거나 하는 책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구매할 때, 종이책을 구매할까 전자책으로 구매해볼까 고민을 했던 것 같습니다.
구매에 앞서 제일 먼저 생각했던 것은 구매한 책을 내가 즐겨 사용하는 어도비 리더나 다른 전자책 뷰어 프로그램에서도 읽을 수 있을까 였습니다.
결론은 타 뷰어 프로그램에서 사용이 안되고 PDF 변환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지원 기기에도 이북 리더기 크레마 기기와 아이폰과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알라딘 전자책 뷰어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읽어야 한다고 합니다.
알라딘 전자책 구매 후기
아이폰 알라딘 어플에서 전자책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아이폰에서는 정책상 전자책 구매가 안됩니다.
아이폰이 되지 않아 안드로이드 알라딘 어플에서 전자책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조금 이상 했던 게 전자책 금액을 결제하고 구매하는 게 아니라, 전자책 캐시를 충전해서 해당 캐시로 구매하게끔 되어 있었습니다.
충전금액도 1천 원, 1만 원, 2만 원식으로 정액으로 충전이 되는데, 결제 금액은 10%가 추가되어 결제가 됩니다. 아마도 플레이스토어 수수료 때문에 비싸게 책정되어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처음에는 전자책은 전자책 캐시로만 구매가 가능한 줄 알게 될 뻔했는데 마지막으로 PC 웹브라우저에서 구매를 진행하니 딱 전자책 금액만 결제하고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전자책 구매는 어플에서 받을 수 있는 적립금 및 쿠폰을 받고 구매는 PC에서 진행하는게 정답인 것 같습니다. 전자책 가격이 2만 8천 원이었는데, 쿠폰 및 적립금을 사용했더니 23,390원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알라딘에서는 토스로 첫 구매 시 3천 원 캐시백을 준다고 하니 구매하실 분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알라딘 전자책 PC, 아이패드 뷰어 후기
전자책, 이북 구매할 때 제일 걱정스러웠던 전자책 뷰어 프로그램 컨디션이 좋지 않아, 책 읽는데 집중이 되지 않을까 걱정스러웠던 부분이었는데요.
일단 결론은 전자책 PC용 뷰어와 아이패드 전자책 뷰어는 생각 이상으로 괜찮았습니다. 제 작업환경에서 서브 모니터는 PDF나 문서 볼 때, 편하게 볼 수 있게 모니터 틸트를 해서 세로로 사용하고 있는데, 폰트도 깔끔하고 프로그램 동작에도 문제없어서 책 읽는데 집중이 잘되는 것 같아요.
아이패드 알라딘 전자책 뷰어도 역시 걱정했던 문제들이 없이 깔끔한 UI에 튕기거나 끊김 없이 편하게 읽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