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매직키보드가 과연 필요할까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후기 사용법과 제가 나름대로 사용한 활용법 과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 정리 해보는 시간 가져볼께요.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스코코필름 전신 보호필름 셀프 부착 후기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아이패드 매직키보드는 애플에서 직접 아이패드용으로 나온 키보드인데요. 키보드 제품에 비해 가격이 너무 고가 제품이라 구매를 망설이게 되며, 써드파티사에서 나온 대체 키보드를 찾거나 하게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매직키보드 11인치모델입니다. 제가 구매하기 전에 걱정하거나 고려했던 부분에 대해 실제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 부분을 몇가지 적어보도록 할께요.
11인치 매직키보드 터치패드 크기가 너무 작다?
매직키보드를 사용하면서 터치패드가 주는 편안함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앱 전환이나 디스플레이내에서의 커서 이동 및 터치가 손으로 화면을 터치할때와는 또다른 편리함과 사용경험을 주게 됩니다.
그런데 이 터치패드의 크기가 11인치 매직키보드는 너무 작아서 불편하고, 커서 이동에 많이 제약이 있다고 말씀하시는분들 많으신데, 제가 일반 남성에 비해 손이 큰편이긴 한대 터치패드 크기가 큰편은 아니지만 사용하는데 불편을 느낄 정도는 아니어서 크게 우려하실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11인치 매직키보드 우측 상단 키배열 불편함
12.9인치에 맞춰 설계된 키보드를 11인치로 작게 만들려고 하다 보니 우측 상단의 키배열을 말도 안되게 작게 만들어 타이핑시 불편하다는 단점도 많이 들었는데요.
확실히 키가 작아서 어느 정도 사용기간으로 숙달이 필요해보이긴 하지만 지장을 줄 수 있을 정도는 아닙니다.
매직키보드 사용시 아이패드 각도
매직키보드 사용시 아이패드를 최대로 눕힐 수 있는 각도가 정해져 있는데, 이 정해진 각도로 인해, 디스플레이 보시 힘들다는 의견도 많이 있었는데요.
0이거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지만, 저에게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아이패드를 사용할 때 작업시간이 길지 않아서 그런가 개인적으로 노트북보다 목에 무리가 덜 가는 것 같기도 한 생각이드네요.
매직키보드 내구성 및 무게
11인치 매직키보드 상당히 무겁긴 합니다. 처음에 구입할 때 아이패드가 장착되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들만큼 무겁긴 한대요.
그래도 매직키보드가 주는 생산성을 생각하면 감수해야하지 않을까 싶으며, 가방에 넣고 다니면 그렇게 심각하게 무겁게 느껴지진 않네요.
내구성의 경우에도 우려했던 것과 달리 필름을 구매해서 테두리부터 키보드까지 싹 붙이고 나니 괜찮은것 같고 테두리 부분이 쉽게 해진다는 의견도 있었는데 6개월 넘게 사용중인데 아직까진 괜찮아 보입니다.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장점
- 생산성 - 매직키보드가 주는 아이패드를 활용한 생산성
- 키보드 - 백라이트 기능이 있으며, 개인차가 있겠지만 타건감이 좋아 타자칠 맛이 난다.
- 디자인 - 다른 키보드에 비해 아이패드와 일체감을 주는 디자인에 뒷면에서 보이는 애플 로고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단점
- 가격대 - 11인치 키보드가 40만원이 넘는 좀 말도 안되는 가격
- 키보드 타입 - 윈도우 사용자에게는 적응이 필요한 맥용 키보드 배열(Option 키 및 cmd키 등)
이렇게 제가 아이패드 매직키보드에 대해 제가 느낀 장점과 단점 구매 전 걱정했던 사항에 대해 실제 사용하면서 느낀 부분 정리해봤는데요. 다음시간에는 매직키보드 필요성과 활용법 등 정리해 보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