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 마음에 드는 케이스를 장착하면서 맥세이프 기능을 이용해 무선 충전 경험을 하고 싶어 아이폰 케이스를 여러 가지 구매한 후기 남겨 보겠습니다.
맥세이프란?
맥세이프는 기존의 노트북 어댑터 플러그가 본체에 삽입돼 고정되는 형태가 아닌 자성으로 연결되어 어댑터를 연결한 상태에서 연결선을 건드려 발생할 수 있는 맥북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케이블에 어느 정도 힘이 가해지면 본체와 자성으로 연결된 커넥터가 자동으로 노트북에서 빠지도록 한 기능입니다.
그렇게 시작된 맥세이프가 이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제품에도 적용이 되어 일반적인 무선충전의 기기를 거치 및 충전대 위에 놓은 상태에서 충전하는 게 아닌 아이폰과 충전기가 자성으로 붙어 공중에 떠 있는 모양으로 특유의 자석에 착 붙는 개인적으로 기분 좋은 사용경험을 주는 기능입니다.
맥세이프 애니메이션 효과
맥세이프를 이용해 충전을 하고, 20w 이상의 충전기를 사용하면 기존 배터리 아이콘이 아닌 맥세이프 링 모양의 애니메이션 효과가 나오게 됩니다.
맥세이프 아이폰 케이스
개인적으로 아이폰 케이스 취향은 뒷면의 이쁜 일러스트가 있는 케이스를 즐겨 사용하는 편입니다. 아이폰, 에어팟, 애플워치를 한 충전기에서 사용하고 싶은 욕구가 생겨 이번에 3in 1 충전기를 구매했습니다.
맥세이프에 대한 정보 없이 기존에 2중 범퍼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케이스가 두꺼워서 그런가 자성이 약해져서 충전기에 붙이는데 실패하였습니다.
기존 케이스도 오래 사용한 것 같아 다른 케이스를 구매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그것도 아주 얇은 케이스로 말입니다.
그러던 중 아이폰 생폰 느낌의 0.5 mm 두께의 YCASE 투명케이스를 구매했습니다. 또다시 케이스로 두께로 인해 충전기에 붙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것 같은 불안감에 맥 플레이트 링도 추가로 구매했습니다.
YCASE 아이폰 케이스 후기
얇은 두께와 아이폰과 딱 결합되는 느낌이 좋고, 확실히 일반적인 케이스보다 아이폰을 조작했을 때 아이폰 그대로의 느낌을 살려줍니다.
가장 중요한 맥세이프 무선 충전 장착이 케이스 없는 아이폰만큼 어느 정도 고정이 잘됩니다. 추가로 구매한 맥 플레이트 링 없이 잘 사용했습니다.
YCASE 아이폰 케이스 장점
- 아이폰 그대로의 그립감을 느낄 수 있다.
- 뒷면의 애플 로고를 볼 수 있다.
- 무게가 가볍다.
- 케이스 장착 후 맥세이프 사용 가능(강력한 부착이 아닌 느슨한 부착 감)
YCASE 아이폰 케이스 단점
- 황변은 발생하지 않으나 일정 기간 사용 후 케이스 뒷면이 더러워 짐.
- 일정 기간 사용 후 케이스 벌어져서 케이스를 흔들면 아이폰이 위아래로 움직여짐.
맥세이프 링의 역할
추가로 구매한 맥세이프 링은 금속으로 되어 있어 아이폰 뒷면에 부착하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맥세이프 링의 역할이 맥세이프 링을 부착함으로써, 자성이 더 강해져서 약간 두께감이 있는 케이스를 장착해도 맥세이프 기능이 원활하게 작동해서 무선충전기에 잘 부착되는 역할인 줄 알았습니다.
제가 잘못 알고 있는 부분으로 무선충전 기능은 있으나, 맥세이프(뒷면의 자성이 있어서 무선 충전기에 착 부착되는 기능) 기능이 없는 제품 아이폰 12 이하의 제품군들이 맥세이프 자성 기능을 이용하기 위한 제품이었습니다.
맥세이프 케이스 선택 결론
마지막으로 제가 개인 취향의 일러스트 케이스를 제일 얇은 형태의 일반 하드케이스로 구매해서 맥세이프 충전 기능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결론은 맥세이프 사용 불가였습니다.
맥세이프로 무선 충전 기능이 사용은 가능하나 부착된 상태에서 기기를 조금이라도 만지면 무선 충전기에서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제가 내린 결론은 맥세이프 전용 케이스를 구매하거나 그냥 충전할 때는 케이스 벗기고 생폰으로 충전 및 거치해야 될 것 같습니다.
댓글